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애플페이는 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기대하던 결제시스템입니다. 삼성페이처럼 카드를 긁어서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NFC방식으로 핸드폰 뒷면을 대면 결제되는 시스템이죠.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도입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는데요, 드디어 올해 하반기부터는 국내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애플페이사용처 입니다.

국내 출시 예정인 애플페이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현재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이용가능한 애플페이서비스는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매장 내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선 현재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2곳만이 제휴되어있는 상태이며, 앞으로 다른 카드사들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해외겸용신용카드를 신청해서 발급받는 방법이고, 두번째로는 비자 또는 마스터카드 브랜드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연동시키는 방법입니다. 단, 이 경우엔 해당 카드사의 계좌가 있어야하니 참고하세요!

해외직구시에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직구사이트 중 아마존 같은 곳이라면 거의 대부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한국어지원이 되지 않는 사이트거나 배송대행지를 거쳐야 하는경우 배대지 주소를 입력해야하는데 이때 페이팔 계정정보를 활용하게됩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가입해두시는걸 추천드려요!

 이제 곧 있으면 대한민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설레지않나요? 저도 빨리 써보고 싶네요 ᄒᄒ 

 

애플페이는 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꿈꾸는 편리한 결제수단이죠. 저도 너무너무 쓰고싶은데 한국에서는 아직 서비스되지 않아서 아쉬워요. 하지만 곧 국내에서도 출시된다는 소식이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봐요 우리!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애플페이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해외 여행시에 카드결제 말고 다른 방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보통 환전해서 현금을 들고가거나 신용카드를 많이 쓰시죠? 물론 둘다 장단점이 있지만 단점이라면 분실위험과 수수료 부담이 있다는 점이겠죠.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줄수 있는 수단이 바로 애플페이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내 휴대폰안에 저장된 카드정보를 이용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실물카드 없이 핸드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니 얼마나 편할까요?

그럼 어디어디에서 사용가능한가요?
현재 미국내에서만 사용가능하지만 점차 확대될 예정이고, 올해 안에 영국, 캐나다, 호주 등 많은 국가에서 사용가능해질 전망이니 미리 알아두고 준비하면 좋겠죠? 특히 유럽쪽에선 이미 상용화되어있어서 스타벅스, 맥도날드 같은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점에서 사용가능하답니다.

국내 도입은 언제쯤 될까요?
아직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최근 뉴스기사들을 살펴보면 빠르면 내년 상반기 중엔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 현대카드랑 협업중인걸로 알고있는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ᅲᅲ

오늘은 해외여행시 필수품이라 불리는 애플페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얼른 비행기타고 떠나고 싶네요. 그때까지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다음주에 다시 찾아올게요! 안녕~